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그리스도 안에서 실패를 이기고 마침내 인류 대학을 졸업하는 모습!

     

    신약 성경 마가복음 9장 28절. 28절,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 오되(실패한 내용)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오늘은 마가복음 9장 28절 본문을 바탕으로 실패를 극복하고 성공하려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강한 관점을 키워야 한다. 밝은 꿈을 꾸어야 한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라는 제목으로 여러분과 함께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실패는 우리에게 괴로움, 실망, 깊은 고통을 가져옵니다. 그러나 실패의 근본 원인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내부에 있습니다. 실패했을 때 스스로를 회개할 수 있는 사람은 참으로 현명한 사람이다. 실패하더라도 환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생각을 혁신하고 일어설 수 있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어떻게 실패를 극복하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까?

    1. 그리스도 안에서 강한 관점을 키워야 한다.

    그리스도에 대한 강한 관점을 키워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낮추고 성공하기 위해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음색에 대한 관심은 살아있더라도 진실한 음색과 오프닝을 사용하는 것을 부적절하게 만듭니다. 궁극적으로는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을 줍니다. 오랫동안 무례하게 살다가 죄책감을 느낀 한 여성의 권유로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목사님의 설교를 들었습니다. 이 설교는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아무리 부끄럽게 생각하고 사생하거나 매력이 없고 버림을 받더라도 믿는 한 하나님의 용서와 사랑을 인정할 수 있다는 감동적인 메시지입니다. 이 대화를 통해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성령의 인도 아래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현재의 환경뿐만 아니라 삶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건강한 음색과 관점을 찾는 한 남자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중요한 사명을 남겨주었습니다. 우리의 가치는 우리가 만든 역사나 오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용서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을 낮추거나 열등감에 빠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의 진정한 가치를 존중하고 그 가치에 대한 건강한 태도와 존중을 기를 수 있습니다.

    2. 밝은 꿈을 꾸어야 합니다.

    밝은 꿈을 꾸어야 합니다. 꿈은 단지 밤에 잠을 잘 때 나타나는 환상이 아니다. 꿈은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편리함, 심금, 가식을 반영한다. 밝은 꿈은 우리 삶에 긍정적인 방향을 열어주고 우리의 미래를 밝게 해 준다. 이 꿈들은 우리의 내적 믿음과 편리함의 원동력이 된다. 모든 사람이 꿈을 꾼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가 그것들을 성취하기 위해 들인 노력이다. 성경이 말하는 것처럼 믿음은 우리가 소망하는 것의 기초가 된다. 하지만, 우리가 진정으로 상품을 바라고 그것을 성취하려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이 말이 있듯이, 그것은 믿음과 행동이 믿음의 힘으로 함께 할 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후원자 바울의 삶은 이 원리를 쉽게 보여준다. 그는 분명하고 야심 찬 것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의 삶은 하나를 추구하기 위한 끊임없는 여행이다. 바울은 평생에 걸쳐 중요한 과제들을 우리에게 남겨 주었다. 꿈을 꾸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이제 그만 포기하라. 우리는 후원자 바울처럼 밝은 꿈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이 꿈을 향해 매일 조금씩 노력해야 한다. 때때로 좌절과 실패가 우리를 우박 할 수 있지만, 우리가 꿈과 가식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는다면, 우리는 궁극적으로 성공할 것이다. 우리의 꿈은 우리의 미래를 만든다. 따라서, 우리는 밝은 꿈을 가져야 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이것이 인생에서 성공하는 비밀이다. 결국, 꿈과 가식으로의 우리의 여행은 특별한 성공보다 더 멀리 있다. 우리의 꿈이 실현될 때, 우리는 감사하게 우리 주변 사람들과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의 성공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이 꿈을 성취하도록 격려한다. 결국, 밝은 꿈을 꾸고 그것을 성취하는 것은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우리가 속해 있는 공동체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3. 긍정적으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모든 일에 '아니요'라고 말하는 사람은 이미 정신적인 죽음의 상태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 사람은 실제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 역사를 경험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할 수 있으면 못할 것이 없습니다'(사도행전 9장 23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에게 힘을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사도행전 4장 13절). 몸의 가시가 주는 축복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상근 박사는 한국에서 성경을 가장 잘 해석한 사람으로 목회자이자 신학자로서 한국교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16살 때 발에 병이 있어 성경공부에 전념했습니다. 발에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이 생겨 어머니가 40일 동안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병이 깊어 학교를 갈 수 없게 되자 집에서 성경을 읽고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가 병을 낫게 해주는 약을 하나 넣었는데 부작용 때문에 몸이 아파 다리를 쓸 수가 없었습니다. 몇 년 동안 걷지 못하고 집에 머물다 보니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꼼꼼히 읽고 공부했습니다. 60년 동안 발에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런데 1993년 은퇴하면서 의사의 권유로 수술을 받았는데, 발뒤꿈치에서 1.5센티미터 정도 되는 철사가 나왔습니다. 어릴 때 맨발로 뛰다가 자신도 모르게 철사가 발에 걸렸습니다. 이것이 가시가 되어 60년 동안 절뚝거리며 살았습니다. 수술 후 그 철사를 잡고 "이 철사가 60년 동안 나를 찔러서 성경학자가 되었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철사에 찔리지 않았다면 한국에서 명성 있는 성경학자가 되지 못했을 텐데, 집에서 성경만 공부하고 나중에 세계적인 성경학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기독교인들이 하나님 곁에 굳건히 서 있으면 실패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찾고 하나님의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실패를 딛고 그리스도 안에서 강한 관점, 밝은 꿈, 긍정적인 생각, 창의적이고 성공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아름다운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